♧ 11월의 주제 : 감사의 달(살전 5:18))
                  
                 "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



♧ 오늘의 찬양가사


      ~ 주님의 크신 은혜 ~


주님의 크신 은혜 측량키 한없다
내 일생사는 동안 감사키 어렵다
죄짐을 맡으시고 날 구원했으니
능히 말 못할 그의 은혜 크도다

한량없는 구세주의 은혜 바다보다 넓고 깊도다
산보다 더 높고 만족한 그의 은혜라
구세주의 은혜 크신 은혜 우리 죄를 담당하셨다
그 크신 이름 높여 크게 찬송하여라

주님의 크신 은혜 우리를 구하여
마음을 변케하사 의롭게 하셨다
천국에 들어가서 주님을 뵈오리
능히 말못할 그의 은혜 크도다

한량없는 구세주의 은혜 바다보다 넓고 깊도다
산보다 더 높고 만족한 그의 은혜라
구세주의 은혜 크신 은혜 우리 죄를 담당하셨다
그 크신 이름 높여 크게 찬송하여라


♧ 오늘의 성경말씀(하박국 3:1~5, 44~45)


합 3:1 시기오놋에 맞춘바 선지자 하박국의 기도라
합 3:2 여호와여 내가 주께 대한 소문을 듣고 놀랐나이다 여호와여 주는 주의 일을 이 수년 내에 부흥케 하옵소서 이 수년 내에 나타내시옵소서 진노 중에라도 긍휼을 잊지 마옵소서
합 3:3 하나님이 데만에서부터 오시며 거룩한 자가 바란산에서부터 오시도다 (셀라) 그 영광이 하늘을 덮었고 그 찬송이 세계에 가득하도다
합 3:4 그 광명이 햇빛 같고 광선이 그 손에서 나오니 그 권능이 그 속에 감취었도다
합 3:5 온역이 그 앞에서 행하며 불덩이가 그 발밑에서 나오도다





♧설교요약


                                           ❝ 부흥회에 대한 소원 ❞



부흥회를 준비하면서 오늘은 이번의 부흥회에 우리가 소원하는 일들을 생각을 하고자 합니다. 잘 준비하고, 잘 소원하여야 부흥회다운 부흥회를 하기 때문입니다. 오늘 본문은 하박국 선지자의 부흥에 대한 간절한 소원입니다. “여호와여 주는 주의 일을 이 수년 내에 부흥케 하소서”라고 하였습니다. 부흥이란 다시 흥하게 한다는 의미입니다. 또 본래대로 귀속한다는 뜻도 있습니다. 그동안 흐트러지고 잘못된 부분들이 없는지 부흥회를 통하여 감정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이번 부흥회에 무엇을 소원할까요?

1.나 개인적으로 하나님 앞에 올바르게 서는 일입니다.
무엇보다도 나 개인이 하나님 앞에 바로 서는 일은 중요합니다. “내가 은혜를 받아야 합니다.” 내가 누구이며, 하나님 앞에서 어떤 존재인가를 살펴야 합니다. 성경은 우리를 성령이 거하시는 전이라고 하였습니다. 우리의 몸이 우리의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이 바라시는대로 사용이 되어져야 합니다. 히브리서 4:16에는 “그러므로 우리가 긍휼하심을 받고 때를 따라 돕는 은혜를 얻기 위하여 은혜의 보좌 앞에 담대히 나아갈 것이니라”고 하였습니다.
1) 내가 긍휼을 받아야 합니다. - 하나님의 긍휼이 우리를 살립니다.
2) 내가 도우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받아야 합니다. - 내가 사는 길입니다.
3) 내가 하나님께 담대히 나아갈 수 있어야 합니다.

2.가정적으로 바로 서는 부흥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사도행전 10장의 고넬료의 가정은 모범이 됩니다. 우리도 소원합시다.
1) 하나님을 잘 경외하는 가정이었습니다. - 하나님을 경외하되 온 집으로 더불어 믿었습니다. 진정한 신앙생활은 모든 가족이 함께 믿는 것입니다.
2) 백성을 많이 구제하는 가정이었습니다. - 어려운 이웃에게 주님의 이름으로 도왔습니다.
3) 항상 기도하는 가정이었습니다. - 시간을 정하여 놓고 기도하였습니다.(제9시). 기도를 깊이 하였습니다.(환상을 보고, 영음을 들음) 믿음, 생활, 기도가 본이 되는 가정입니다.
이번 부흥회에 여러분의 가정도 소원을 합시다. 이러한 가정이 되도록!

3.교회적으로 크게 부흥이 일어나기를 소원합니다.
교회부흥의 모델은 안디옥 교회로 봅니다.(행 13장)
1) 성령이 충만한 교회가 되어야 합니다. - 교회의 시작, 교회의 조직 경영이 성령으로 말미암았습니다. 그러므로 성령이 아니고는 교회가 존재할 수 없습니다. 그런데 안디옥교회는 성령이 충만하여 선교, 제자 양육, 구제, 양적성장에 큰 부흥이 왔습니다.
2) 믿음이 충만한 교회가 되기를 소원합니다. - 교회는 믿음이 있어야 자랍니다.
믿음이 없는 교회나 사람은 늘 현실주의를 선호합니다. 당회, 제직회, 기관회에서도 현실주의만 난무합니다. 믿음으로 의논하고, 믿음으로 기도하고, 경영하여야 합니다.
3) 많은 사람이 찾아오는 교회가 되기를 소원합니다. - 안디옥 교회의 양적성장은 소위 수평적 교인이동으로 많아진 것이 아닙니다. 불신자들, 저면한 자들이 결신을 하였습니다. 우리교회 주변에는 수많은 사람들이 살고 있으며, 아직 하나님을 모른 자들로 수두룩합니다. 이번 부흥회에 불신자를 변화시키는 역사가 있기를 소원합니다.

                                                                               -  유병근목사 설교말씀 중에서 -